티스토리 뷰

 

국민 트로트곡이 한곡있죠!! 바로 김수희 남행열차인데요. 이노래 모르시는분들 별로 없으실겁니다. 이노래는 1987년도에 발표가 되어졌는데요. 그전에는 주로 애절하고 슬픈 노래들을 주로 부르셨었는데요. 이노래는 상당히 빠른 템포의 노래에요.

 

 

 

신나는 트로트곡하면 빠지지 않는 김수희 남행열차인데요. 저도 오늘 우연히 이 노래를 듣게 되었는데요. 잠깐 스쳐지나가면서 들어서 참 아쉽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예나 지금이나 노래도 여전히 참 잘하시죠.

 

 

 

지금은 연세도 있으시지만 아주 파워풀하게 잘 부르시더라고요. 1976년도에 정식 1집 앨범인 너무합니다를 발표하며 가요계에 정식 데뷔를 하였지만 입소문을 통해 알려지기 시작한건 1978년도이죠.

 

 

 

이후 대표적인 여가수로 자미래김을 하시며 많은 사랑을 받으셨었는데요. 특유의 애절하고 호소력 진은 목소리로 많은 사랑을 받으셨어요. 지금도 개인적으로 너무나도 좋아하는 노래이기도 한데요. 아래 영상을 통해서 감상해보세요.

 

 

위에는 가요무대 30주년때 방송되었던 영상이군요. 여전하시죠!? 파워풀한 목소리에 창법은 지금도 참 듣기좋아요. 오늘 소개해보는 추억의 노래 지금 바로 한번 감상해보세요.

 

 

저도 지금 다시한번 들어보고 있는데 역시 너무 좋네요. 1980년대 참 많은 사랑을 받으셨던 여가수분이신데요. 지금도 좋아하시는분들 참 많으시죠~ 1987년도 노래이니 지금으로부터 약 30년전에 발표되어진 노래가 되었어요.

 

 

그러고보니 이제 올해도 50일 안팍으로 밖에 남지 않았네요. 그래서그런지 요즘 한파에 날씨도 급격하게 추워졌는데요. 여러분들도 감기 조심하시기 바라면서 오늘의 김수희 남행열차 포스팅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